제품 제작공정 
황동산업에서 진행하는 각 제작공정




레이저가공


레이저 가공은 빛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철판 등을 가공하는 절단 방식으로, 레이저 발생장치(발진기)에서 레이저광이 생성되어 절단 헤드의 광케이블 또는 미러를 통과하며, 직경이 아주 작은 고성능의 렌즈에 초점이 모아집니다. 이 레이저광이 자재표면에 닿아 소재를 녹입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설계된 컴퓨터 도면파일대로 판재를 절단하여 형태를 만듭니다.




절단/절곡/V컷팅

 


금속 판재를 유압기계로 절단하고, 절곡을 위해 V자로 컷팅하여, 원하는 각도로 절곡하여 원하는 형태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최종 완성물의 사이즈도 정확히 맞을 수 있도록 정밀한 수치제어를 통해 작업을 합니다.
 

 ​




기계가공


금속 자재를 ​밀링기, 선반, CNC가공기, 보링기 등의 공작기계를 통해 원통절삭, 테이퍼절삭, 홈절삭, 단면절삭, 보링, 내부홈절삭, 절단, 나사산 절삭, 홀가공을 하는 거의 모든 기계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용접/제작/사상


1차 가공된 재료를 가지고 각 부분을 이어붙이기 위해 용접을 하거나 조립을 합니다. 보강을 위해 파이프나 절곡물을 덧대거나 프레임을 짜서 끼워 넣기도 합니다. 그리고, 용접된 요철면이나 모서리를 날카롭지 않게 사상처리를 합니다.




표면처리
 


원심력을 이용하여 용접, 사상처리가 완료된 금속제품, 혹은 금속원자재의 표면에 광택을 내거나 무늬를 넣거나, 약품처리로 색을 입히거나 코팅을 하는 등 금속재(주로 스테인리스와 황동)에 다양한 표면처리를 합니다. 폴리싱, 헤어라인, 바이브, 유화부식, 발색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도장 처리


금속재의 표면에 액체, 분체의 도료를 도포하고, 가마에서 적정한 시간과 온도로 열처리를 하여 색상을 입힙니다.

 

 

 

 




단조 가공
 


소재를 가열한 후, 금형공구를 이용해 소재를 타격하거나 구부리는 등의 작업을 통해 원하는 형상으로 가공합니다. 단조가공을 통해 엔틱한 분위기의 난간재나 인테리어공예품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주물 가공


금속을 용해하여 일정한 주형속에 주입한 후 응고시켜서 일정한 모양으로 만든 금속제품을 주물(casting)이라고 합니다. 주형에서 빼낸 것은 그대로 또는 기계가공, 표면처리 등을 해서 제품으로 완성시킵니다. 황동산업에서는 황동, 알루미늄의 주물작업을 하고 있습니다.